듀오채용 비주얼 영역

듀오채용 듀오피플 컨텐츠 영역

DUO PEOPLE
듀오는 나의 일상이다.
대구 / 박명숙 커플매니저
20년 근속 소감을 부탁 드립니다.
사실 20년 근속에 큰 의미부여를 하지는 않았어요. 그렇지만 동료들과 회사가 진심으로 축하해주니 얼떨떨하기도 하고, 감사한 마음이 크네요. 특히 이 자리에 20년 동안 있을 수 있도록 배려해준 가족들에게 감사하게 생각합니다.
20년 동안 어떤 변화들이 있었나요?
입사 전에는 평범한 전업주부였어요. 그 당시 옆집에서 깔끔하게 차려 입고 출근하는 이웃을 봤는데 그게 그렇게 부러울 수가 없었죠. 그러던 차에 듀오에서 사람을 뽑는다는 소식을 듣고 면접을 보게 됐습니다. 일을 하면 할수록 적성에도 잘 맞았고 보람 있었죠. 그러다 보니 어느덧 20년이란 세월이 지났네요. (웃음) 개인적으로는 자녀들이 모두 대학교를 졸업하고 사회생활을 하고 있을 만큼의 시간이 흘렀습니다.
매니저님에게 커플매니저란 직업은 어떤 의미인가요?
단순한 직업적인 면을 넘어서 한 가족의 시작을 함께 하는 사람이라 생각합니다. 결혼이란 인륜지대사를 시작하는 인연을 맺어주는 사람, 너무 멋있지 않나요? (웃음)
가장 기억에 남는 회원이 있나요?
2~3년 전에 만났던 50대의 여성 회원님이 가장 기억에 남 습니다. 회원님은 50세가 되는 생일날 아침에 눈을 떴는데, ‘내가 왜 결혼도 안하고 이렇게 살고 있나’하는 생각이 들었대요. 초혼인 회원님은 자녀가 없는 상대를 원했는데, 쉽지 않았죠. 그러던 중 한 남성 회원이 여성 회원님께 직접 만남 프로포즈를 신청했는데 만남을 많이 망설여 하셨습니다. 끊임없는 설득과 대화를 통해 만남을 진행했고 결국 그 인연 이 결혼까지 이어져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.
듀오는 어떤 의미인지 궁금합니다.
일상이죠.
20년간 반복되다 보니 하루하루 특별한 의미를 두기보다는 당연한 일상으로써 소중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곳 이 됐어요.
DUO PEOPLE